1567: 충돌 여부 확인
[만든사람 : OntheBit-admin 2022/03/18]
문제 설명
범진이는 닷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열공중이다. 닷지 게임은 아래와 같이 미사일을 피하는 게임이다.
여기서 범진이는 아군 비행기와 붉은 점 미사일의 충돌 여부를 프로그래밍 해야 한다.
아군 비행기는 사각형, 미사일은 한 점이며 (x, y)의 좌표가 입력되면 충돌여부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단, 사각형 꼭지점이나 모서리에 점의 좌표가 일치하는 경우도 충돌한 것으로 본다.
(※ 사각형의 좌표는 왼쪽 아래 꼭지점(x1, y1)과 오른쪽 위 꼭지점(x2, y2)의 좌표가 차례대로 입력된다.)
예)
.
입력 설명
첫 줄에 사각형의 왼쪽 아래 좌표 (x1, y1)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입력 되고,
둘째 줄에 사각형의 오른쪽 위 좌표 (x2, y2)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입력된다.
셋째 줄에 점 미사일의 좌표 (x3, y3)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입력된다.
(모든 x, y의 값은 0보다 크다)
출력 설명
충돌여부를 다음과 같이 출력하시오.
사각형과 점이 충돌한다면 "충돌", 사각형과 점이 충돌하지 않는다면 "비충돌"을 출력하시오.
입력 예시 Copy
10 3
15 8
12 6
출력 예시 Copy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