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1880--현수막 그리기

1880: 현수막 그리기

[만든사람 : 한진우(2024)]
시간제한 : 1.000 sec  메모리제한 : 128 MiB

문제 설명

루루는 체육대회를 맞이하여 학급 현수막을 제작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새롭게 설치했다.
현수막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은 H(세로)*W(가로) 크기의 격자판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칸은 위치가 정해져있다. 예를 들어 3*4 크기일 때의 프로그램 위치를 의미한다.
(1, 1) (1, 2) (1, 3) (1, 4)
(2, 1) (2, 2) (2, 3) (2, 4)
(3, 1) (3, 2) (3, 3) (3, 4)

이 프로그램은 드래그를 사용해 한번에 여러 개의 칸을 색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4 크기의 현수막에서 (1, 2) 위치부터 (2, 3) 위치까지 드래그해서 색상 1을 설정했다면 다음과 같이 현수막이 칠해진다.
0 1 1 0
0 1 1 0
0 0 0 0

각 칸은 여러 번 색칠할 수 있으며, 가장 마지막에 설정한 색만 저장된다.
예를 들어 위의 상태에서 다시 (2, 3) 위치부터 (3, 3) 위치까지 드래그해서 색상 4를 설정했다면 아래와 같이 현수막이 칠해진다.
0 1 1 0
0 1 4 0
0 0 4 0

현수막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 그리고 루루가 드래그해서 색을 칠한 정보가 주어질 때, 루루가 완성한 현수막의 모습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설명

첫 번째 줄에는 현수막의 세로(H)와 가로(W) 길이가 주어진다.
두 번째 줄에는 루루가 드래그한 횟수(M)가 주어진다.
세 번째 줄부터 (M+2)번째 줄까지 드래그를 시작한 위치(sh, sw)와 드래그를 끝낸 위치(eh, ew), 그리고 색상(c)이 주어진다. 드래그하는 위치는 현수막의 크기를 벗어나지 않는다.

( 1 <= W, H <= 100 )
( 1 <= M <= 100 )
( 1 <= sx <= ex <= W, 1 <= sy <= ey <= H )
( 1 <= c <= 100 )

출력 설명

루루가 완성한 현수막의 모습을 출력한다.

입력 예시 Copy

3 4
2
1 2 2 3 1
2 3 3 3 4

출력 예시 Copy

0 1 1 0
0 1 4 0
0 0 4 0

출처/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