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 [배열][C] 랜드마크 건설
[만든사람 : 2023 박정호,박혜미,백승관,안득하,유현호,이경미,이민혁,임건웅,임수빈,임의정,임태현,한진우,황윤정]
문제 설명
보드 게임에서 각 나라의 상징인 랜드마크를 건설하여 통행료를 증가시키는 규칙이 있다.
이와 비슷하게 2차원 데이터에 랜드마크를 표시하여 랜드마크 여부를 확인하려고 한다.
2차원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N x N 크기이며 값은 0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랜드마크 위치를 대문자 X로 표시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이와 비슷하게 2차원 데이터에 랜드마크를 표시하여 랜드마크 여부를 확인하려고 한다.
2차원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N x N 크기이며 값은 0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랜드마크 위치를 대문자 X로 표시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입력 설명
첫 번째 줄에 2차원 데이터의 크기 N이 입력된다. (5 <= N <= 20)
두 번째 줄에 랜드마크의 개수 K가 입력된다.(0 <= K <= 10)
세 번째 줄 부터 랜드마크의 위치 X, Y가 입력된다.(0 <= X, Y < N)
두 번째 줄에 랜드마크의 개수 K가 입력된다.(0 <= K <= 10)
세 번째 줄 부터 랜드마크의 위치 X, Y가 입력된다.(0 <= X, Y < N)
출력 설명
랜드마크의 위치를 포함한 보드를 출력한다.
입력 예시 Copy
5
2
1 1
2 3
출력 예시 Copy
0 0 0 0 0
0 X 0 0 0
0 0 0 0 0
0 0 X 0 0
0 0 0 0 0